소통광장

협회소식

  • HOME - 소통광장 - 협회소식
게시물 보기
(주)자코모 박경분 부회장 '금탑산업훈장' 수상
등록일 2021-12-21 조회수 12977

 

[사진 : 자코모 제공]

 

 

 

[충남일보 이진희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중기부)와 한국여성경제인협회는 20일 팁스타운 S1(팁스홀)에서 ‘제25회 여성경제인의 날’ 기념행사를 개최했다.

‘277만 여성기업 대전환, 대한민국 미래경제의 힘’이라는 주제로 열린 이 날 기념식에서는 일자리 창출 등 우리나라 경제 발전에 기여도가 높은 여성경제인들에 대한 포상과 격려가 이뤄졌다.

올해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최소한의 인원만 참석해 진행했으며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 기념식 현장을 생중계했다.

이날 행사에서 금탑산업훈장을 수상한 ‘(주)자코모의 박경분 대표’는 1985년 ㈜재경가구로 창업했고, 2005년 독립 브랜드 ㈜자코모를 설립한 후 유통망 혁신을 통해 국내 1위 소파 제조업체로 발돋움시켰다.

기존의 대리점과 백화점 중심의 판매망에서 벗어나 온라인 시장의 확장 가능성을 일찍이 예측하고 2014년부터 오프라인 체험전시실(쇼룸)에서 체험하고 온라인으로 주문하는 형태로 비용을 낮추면서 고품질의 소파를 제조해 관련 산업 분야를 선도했다.

산업포장을 수상한 ‘(주)한양엔티의 김경옥 대표’는 1986년에 기업을 설립해 현재까지 약 40종에 이르는 건축, 토목용 방수제품을 제조하고 판매와 책임 시공하는 전문건설업을 운영하고 있다.

전체 임직원의 30% 이상이 국가 자격증(건축산업기사, 방수산업기사 등)을 보유하고 있으며 인적 자원을 기반으로 연구개발에 매진해 16건의 특허권과 다수의 신기술, 공법특허, 지식재산권을 확보해 경쟁력을 갖췄다.

이날 시상식에서는 (재)여성기업종합지원센터가 개최한 ‘2021년 여성창업경진대회’의 우수 창업아이템에 대한 시상도 이뤄졌다.

영예의 대상(중기부장관상)은 튀김 로봇 솔루션을 표준화한 로봇 조리 프랜차이즈 ‘(주)로보아르테의 강지영 대표’가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소상공인을 위한 인공지능(AI)·빅데이터 기반의 세무회계처리 자동화 플랫폼 ‘(주)세친구의 한세옥 대표’와 동네마트의 할인정보를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 ‘(주)부에노컴퍼니의 이선희 대표’가 차지했다.

그 외 스마트팩토리 공정분석 솔루션을 개발한 ‘(주)시즐의 이지현 대표’ 등 3명은 우수상을 수상했다.

중기부 강성천 차관은 이날 축사를 통해 “여성기업은 277만개로 전체 중소기업 대비 40.2%를 차지해 역대 최대규모를 기록했고 우리나라 국민경제의 매우 중요한 경제주체로 성장해 나가고 있다”며 “여성기업 육성을 위해 여성경제인, 여성기업 협단체와 늘 소통하며 여성기업 육성 정책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출처 : 충남일보(http://www.chungnamilbo.co.kr)